본문 바로가기
알면 쓸모있는 생활정보

바퀴벌레 없애는법, 효과있고 다양한 바퀴벌레 퇴치방법

알쓸생 2020. 9. 19.
반응형

개체 수의 증가 어마어마한 바퀴벌레, 어떻게 퇴치하는 게 좋을까?

자신의 집에 바퀴벌레가 있다고 상상도 안 해봤거나, 갑자기 바퀴벌레 한 마리가 지나가는 것을 보았을 때에는 당황한 것도 있지만, 당연히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본 사람이 있는 경우를 의외로 많이 봐서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이상으로 많이 숨어있습니다. 좁은 틈 사이로 지나다니고, 심지어 알을 까고 돌아다닌다면 그 집이나 식당과 같은 곳은 위생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지금 또 생각나는 것이 옛날에 부엌에서 조미료를 꺼낸다고 문을 열었는데 바퀴벌레가 득실 하게 있는 것을 보고 적지 않은 충격을 먹었던 게 생각납니다.

 

여기서 더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요즘 바퀴벌레들은 살충제에 내성이 생겨서 다음에 알을 까고 나올 바퀴벌레들까지도 내성이 있어서 살충제가 잘 통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바퀴벌레 퇴치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생을 지킬 수 있는 바퀴벌레 퇴치방법

  1. 바퀴벌레가 집이나 어떠한 공간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들어올 가능성이 있는 구멍들을 막는 것이 우선입니다. 예를 들면 환풍기 구멍, 배수구, 문 틈 사이 등이 있는데 이 곳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거품이 나오는 스프레이로 바퀴벌레가 지나다닐 수 있는 구멍들이 있는 곳에 뿌려두면 거품 속에 바퀴벌레가 갇혀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원리로 비교적 간편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이 거품은 1주일 이상 지속될 수 있어서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3. 바퀴벌레를 퇴치할 수 있는 초음파 퇴치기로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강력한 데시벨의 초음파를 방사해서 바퀴벌레는 물론, 해충들까지도 효과가 있습니다.
  4. 그리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해충을 퇴치해줄 수 있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서 잘 살고 있기 때문에 전문업체가 확실히 좋습니다. 주방이나 냉장고, 열어보기 힘든 곳, 손이 닿지 않는 곳을 통해 들어오는 바퀴벌레, 요즘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바퀴벌레를 퇴치해주는 업체에서는 꼭 바퀴벌레가 살고 있지 않더라도 미리 차단해놓는 작업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서랍처럼 잘 보이지 않고, 손이 안 쌓이는 곳에도 작업을 한다면 마음이 많이 놓이고 깨끗한 환경에 가까워진다고 생각합니다.

 

바퀴벌레를 발견한 이후로는 잠도 잘 안 오고, 일단 불을 끄고 잠들지 못하겠습니다. 누워있을 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옆에서 지나다닌다는 것은 상상도 하기 싫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쾌적한 환경을 위해서 해충들로부터 벗어나셨으면 좋겠고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