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쓸모있는 생활정보

개미 물렸을때 증상 해결방법, 도움되는 개미 퇴치법

알쓸생 2020. 9. 13.
반응형

지금처럼 날씨 좋고 야외 활동할 때 조심해야 하는 개미 퇴치법

하루가 갈수록 밖에서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요즘은 캠핑이 대세인데, 인적이 드물거나 깊은 산속으로 들어갔을 때, 개미를 포함한 많은 곤충들에게 물릴 수가 있습니다.

개미 퇴치법, 개미 물렸을 때 증상과 관리법

이러한 곳에서는 더 독한 곤충들이 있기 때문에 피부가 안 좋아질 수가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어렸을 때 깊은 산 쪽에 놀러 가거나 잠시 있을 때 모기도 똑같은 모기라도 더 독한 모기였던 기억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본론으로 들어가 개미 물렸을 때 증상과 관리법, 개미 퇴치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미 물렸을 때 증상&관리법

일반적으로 작은 개미는 물지 않거나, 물어도 큰 증상이 없어서 소독을 해주는 것처럼 관리를 잘해주면 쉽게 나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독성을 가지고 있는 불개미에게 물렸을 때에는 심한 두드러기처럼 피부 질환이 생겨서 피부과에 가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개미한테 물렸을 때, 가려움증이나 수포가 생기는 등, 아프다고 계속 손으로 긁으면 2차적인 감염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2차 감염이 생기면 병원에서 치료받는 건 물론, 증상들이 더 심해져서 가려워도 참아야 합니다.

 

그리고 개미 물렸을 때에는 가려움이 심할 때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붉은 자국을 가라앉히는 데에 도움이 되는 냉찜질을 해주면 가려움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한다고 하면 긴팔을 입어도 좋고, 개미 물렸을 때에 대비하기 위해서 아이스박스에 얼음으로 찜질할 수 있는 것을 만들어 놓는다면 더 좋겠습니다.

 

평소에 우리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

침을 바르는 것과 된장, 소주를 발라놓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개미 물렸을 때 증상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우선 깨끗이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또 상처부위가 습한 환경이 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긁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창고를 사용한다면 이 또한 2차 감염의 가능성이 생기는 것입니다. 소독을 할 수 있는 약을 챙겨가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알면 도움되는 개미 퇴치법, 개미 없애는 방법

  1. 개미가 자주 지나다니는 곳에 베이킹 소다, 설탕과 물을 섞은 후에 분무기로 잘 뿌려두면 효과가 있습니다.
  2. 그리고 식초나 레몬즙, 레몬주스, 라임즙, 라임주스 등의 산도가 있는 재료를 개미가 다니는 곳에 뿌려주거나 냄새를 묻혀주면 좋습니다.
  3. 집에 개미가 있을 때에는 위의 방법들을 포함해서 촘촘한 방충망으로 교체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벌어진 문 틈으로 들어 올 가능성이 많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개미 퇴치법과 개미 물렸을 때 증상, 관리법까지 알아보았는데 요즘은 해충과 관련한 업체들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피크닉, 소풍, 캠핑, 가정에서 물리지 않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