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쓸모있는 생활정보

무서운 가을 태풍의 이유 -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창틀 고정 방법들]

알쓸생 2020. 9. 16.
반응형

여름철 태풍보다 가을철 태풍이 더 강해서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창틀 고정이 중요합니다.

몇 주 전에 거센 태풍 2개가 왔었습니다. 태풍의 바람이 제일 강한 순간일 때에는 나름 대비를 해놔도 '잘못하면 창문이 깨지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순간적으로 바람이 강해졌었습니다.

태풍 대비법

가을에 태풍이 더 강한 이유

여름보다 가을에 오는 태풍이 더 강한 이유높아진 바다의 온도가 강한 세력을 만들고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점점 지구가 뜨거워지면 태풍의 위력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갑자기 생길 수 있는 수증기가 비정상적인 비를 만들 수 있고 이런 불균형은 예측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그리고 위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와 만나 강한 기압이 만들어지는 이유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태풍이 와서 유리나 창문이 깨지는 것은 튼튼한 것도 깰 수 있을 정도의 바람세기이기도 하지만, 얇은 창문이나 오래된 창문이 튀어나오면서 실리콘 부분이 파손되는 일로 인해서 더 약해지는 것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더 자세히 태풍에 대비하는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창틀 고정 방법 등 대비법

  1. 창호와 유리가 이어진 곳에 있는 실리콘 부분에 테이프를 꼭 붙이고, 박스와 같은 두꺼운 종이 등을 옆에 창문과 창틀을 고정시킬 수 있는 것을 틈 사이에 끼워서 바람이 불어도 흔들리지 않게 끼워 넣어주면 안정감이 좋아집니다.
  2. 말라있는 신문지는 효력이 약합니다. 젖어있는 신문지를 만들어서 창문 전체에 붙여준다면 강한 바람에 버틸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됩니다.
  3. 태풍이 오면 테이프를 붙이라고 하는데, 막연히 듣고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테이프를 창문에 붙일 때에는 X자보다 네모난 모양으로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센 태풍이 온다고 하면 X자, 사각형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기보다는 2개의 방법을 모두 활용하고 있습니다.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서 집에서는 테이프와 신문지를 붙이는데, 이러한 대비를 하는 이유는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있지만, 혹시 깨졌을 때에 2차적인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라는 점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집의 창문, 창틀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에는 수리하고 교체를 해주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대비'라는 의미를 기억하는 게 좋습니다. 언젠가는 내가 이런 조치를 해놓았다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이상기후로 인한 이전에 많이 경험해보지 못했던 현상에 대해서 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중 창문일 때에는 바깥에 있는 창문과 안에 있는 창문 둘 다 끼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창틀 고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가을이 이제 막 시작한 단계이고 올해에는 10월 중순, 말까지 온다고 하니 미리 대비를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