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쓸모있는 생활정보

마스크 버리는 법이 왜 중요할까? 후속 작업이 중요한 이유

알쓸생 2020. 9. 25.
반응형

감기, 미세먼지 등으로 우리의 호흡기관을 지켜주는 고마운 마스크, 버리는 법이 중요한 이유

우리는 앞으로의 미래에 살아가면서 마스크를 사용할 날이 점점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내 몸에 계속 쌓이거나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의 종류가 더 많아지고 있는데, 마스크를 많이 사용한다는 말은 쓰레기도 많이 나온다는 말입니다.

마스크 버리는 법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스크는 버리는 법이 따로 있을 만큼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기본적인 이유는 바로 '환경오염'입니다. 이런 이유 말고 또 다른 이유가 있는데, 본론으로 들어가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르게 마스크 버리는 법이 중요한 이유는?

먼저 마스크는 재활용이 되지 않습니다. 마스크를 그냥 버리는 것보다 올바르게 마스크 버리는 법이 중요한 이유는 사용한 사람의 침과 바이러스, 오염물질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걸 그냥 버리게 된다면 2차 감염이 이루어질 수도 있고, 마스크에 있는 철사 부분이 다른 생물들에게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환경오염을 이야기했었는데 자연적으로 분해하는데 너무 오랜 기간이 걸리고, 쉽게 잘 분해되지 않습니다. 

 

마스크 버리는 법

  1. 우선 추가적인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인데, 봉투에 따로 밀봉해서 일반쓰레기로 같이 버려주는 방법도 있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독제를 몇 번 뿌려준 다음에 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귀에 걸어주는 마스크 끈을 손에 힘을 주고 분리해주세요. 그리고 마스크는 자신의 입과 접촉하던 곳을 노출되지 않게 2번 정도 접어주세요. 그리고 그 끈으로 마스크를 묶어주는 것입니다.
  3. 위에서 말한 1번, 2번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방법인데, 자신의 코에 맞게 조절하는 철사, 플라스틱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재활용이 됩니다. 우리가 아는 것보다 마스크의 종류가 많은데 이 점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마스크를 버리고 난 후, 후속 작업

혹시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손을 30~1분 동안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간단한 것이지만 막상 실천까지 하는 사람들이 많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부분을 지켜줘야 합니다.

 

우리가 운전을 끝내고 시동을 끈 후에 문을 잠그고 내리는 아주 당연한 말과 비슷한 점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이전까지는 손을 잘 씻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손을 씻는 습관이 생겨서 저도 좋고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서 기침할 때는 얼굴을 돌려서 하고, 옷으로 입을 가려 기침을 하면 2차 감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스크 버리는 법에 대해 글을 써봤는데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매일 건강한 일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